• 문화기부
    • 대관안내
    • 오시는길
    천안예술의 전당 서비스개선 요망사항
    글쓴이김의수 작성일2019.07.13 조회수455

    천안시 문화예술공연을 위해 노력하시는 관계자분들에게 감사드리면서, 요망사항이 있어 글을 올립니다.

    우리 제이콰이어합창단은 합창연주회를 통하여 천안시민들에게 문화향유의 기회를 드리고자 제8회 정기연주회를 기획하여 2019629일 천안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성황리에 공연을 마쳤습니다. 예상보다 많은 청중들이 오셔서 입장하지 못하고 발길을 돌리신 시민들이 있었습니다. 깊이 사죄의 말씀을 드립니다.

    공연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천안예술의전당 직원들로부터 불편한 대우를 받아 많은 단원들이 마음의 상처를 입었습니다. 문화예술 활동에 참여하는 많은 시민들을 위해서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서비스 개선과 재발 방지를 요구합니다.

    문제가 된 사항들은
    첫째
    , 무대감독과 음향감독의 불친절하고 고압적인 태도.
    둘째, 피아노 조율 미비.
    셋째, 보조 장비 설치 차질.
    넷째, 특별공연인 난타공연팀에 대한 비협조.
    다섯째, 전체 공연자들이 불쾌감으로 공연준비에 지장을 초래한 점.
    여섯째, 티켓 예약업체인 문화장터의 티켓 중복 발행 등입니다. (별첨 공문 참조)

    일부 문제에 대하여 한 단원이 천안예술의전당 홈페이지에 문제를 제기하였으나, 글을 내려달라는 요청을 받았고(2019. 7. 3), 글을 내리자 천안예술의전당 측에서는 시정요구 사항에 대하여는 아무런 언급도 없이, 티켓 발행 문제에 대해 재발 방지만 요구하는 공문을 보내왔습니다.(2019. 7. 5)

    우리는 모든 단원들을 통해 개선 요구사항을 파악한 결과 4.번 내용과 같이 더 많은 문제점들이 지적되었습니다. 이에 천안시와 천안문화재단 그리고 천안예술의전당에 서비스 개선 요망 사항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개선 요망 사항에 대해 구체적인 실행 계획을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천안문화재단과 천안예술의전당 그리고 천안시가 더욱 발전하기를 기원합니다.

    댓글달기 글자 수 100자로 제한하며 욕설, 비방글은 삭제됩니다.byte
      prev
      2019 지역문화활동가 지원사업 참여팀 모집 공고
      next
      [디자인 공모전] LH 남양주시 금곡동 마을기업제품 디자인샤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