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 대관안내
    • 오시는길
    천안흥타령춤축제, 시민 의견 적극 수렴
    글쓴이천안문화재단 작성일2021.07.15
     천안흥타령춤축제, 시민 의견 적극 수렴
    - 시민의견 최대한 반영한 시민참여형 축제 준비 -



    (재)천안문화재단은 시민이 즐겁고 더 신나는 참여형 축제를 만들기 위해 지난 5월 25일부터 7월 9일까지 45일간 시민 의견을 수렴하였고, 총 103건의 소중한 시민의견이 접수되었다고 밝혔다.

    접수의견 중 주요 내용은 △춤 경연 심사 시 시민투표 운영 △국민 춤 개발 및 보급 △축제장 내 퍼레이드 진행 △메타버스 플랫폼 구축 △온라인 공예품 플리마켓 운영 등으로 다양한 아이디어가 접수되었다.

    천안흥타령춤축제 2021은 시민참여형 문화예술 축제를 만들기 위해 시민이 기획하는 ‘백(100)’가지 ‘신’나는 콘텐츠, 일명 ‘백신 콘텐츠’를 기획하고 있으며, 이번에 접수된 시민의견을 면밀히 검토하여 프로그램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또한, 천안문화재단에서는 참여형 프로그램을 위하여 △축제기획자 과정과 △댄스 아카데미 과정을 운영한다. 축제기획자 과정은 시민이 직접 축제 부대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운영까지 하는 실전형 교육 과정이며, 댄스 아카데미 과정은 스트릿 댄스의 심화교육을 통해 춤경연대회 참가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교육생 모집은 오는 7월 23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받고 있다.

    천안문화재단 이성규 대표이사는 “다양한 방식으로 시민들과 직접 소통하기 위해 시민 의견 수렴을 진행하였고, 100건이 넘는 의견이 달리는 등 많은 시민분들의 관심을 실감하고 있다”며 “천안흥타령춤축제의 주인공은 시민 여러분이니, 앞으로도 많은 괌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아울러, “시민여러분이 안전하고 볼거리 풍부한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차근차근 준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올해 천안흥타령춤축제는 9월29일부터 10월3일까지 5일간 천안삼거리공원에서 개최된다. 문의 ☎041-900-7397
    prev
    천안문화재단, 주민주도형 축제를 위한 축제 참여형 인력양성 사업 운영
    next
    천안시립미술관, 2021 올해의 작가 공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