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 대관안내
    • 오시는길
    천안문화재단 ‘문화예술진흥기금’ 100억 달성
    글쓴이천안문화재단 작성일2021.08.03
     천안문화재단 ‘문화예술진흥기금’ 100억 달성
    - 시민을 위한 다양한 문화예술 사업에 활용 예정 -



    천안시가 문화예술진흥과 문화복지 증진을 위하여 설립한 (재)천안문화재단이 문화예술진흥기금 100억원을 달성하였다.

    천안문화재단이 2012년 5월 설립된 이후 9년여만에 이룬 성과이다.

    재단은 문화예술 보급과 지역축제 및 행사지원 등 재단 설립목적 달성을 위한 사업추진을 위해 문화예술진흥기금 100억원을 모은다는 목표를 세웠으며, 자체수입확보 기업인과 개인·단체의 적극적인 참여로 출범 9년여만에 목표를 달성했다.

    지난 6월에는 해당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기금운용심의회를 개최하여, 기금 중 일부인 4억5천5백만원을 코로나 장기화로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지역문화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비로 책정하였다.

    주요사업으로는, 비대면 방식의 새로운 공연 형태인 △「드라이브 인 씨어터」△ 소규모 버스킹 공연 △ 지역 밴드 활성화를 위한 페스티벌 등 있다.

    이성규 대표이사는 문화예술진흥기금에 대하여“앞으로 100억원에 대한, 이자수입금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지역문화예술계는 물론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다양한 문화향유기회를 제공하는데 적극 활용하여, 예술이 지역의 새로운 활력소가 돼, 고품격 문화도시 <천안>으로 한 단계 도약할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천안문화재단은 각종축제와 생활문화 사업의 영역을 대폭 넓혀가고 있으며, 천안예술의전당에서는 공연 및 전시와 문화강좌를 운영하고 있다.
    prev
    천안시립미술관, 2021 올해의 작가 공모
    next
    한 여름밤의 오페라 갈라콘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