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예술공간

천안지역사전시관

천안의 과거, 현재, 미래

천안지역사전시관은 천안의 역사와 문화를 보존하여 지역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과거, 현재, 미래의 흐름을 기록하고 전시함으로써 세대 간 소통의 장을 만들며, 다양한 역사, 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의 역사, 문화 활동의 구심점이 되고자 합니다.

1. 지역 역사, 문화의 구심점 역할

천안의 역사와 변천사를 밝혀내며, 근현대 생활사 중심의 다양한 전시를 통해 지역 문화의 중심 역할을 수행합니다.

2. 역사, 문화 교육 프로그램 제공

천안 시민 대상 천안의 역사와 문화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사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문화 예술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천안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관심을 유도합니다.

3. 지역 주민 커뮤니티 지원

문화와 예술 분야에서 역량을 키울 수 있는 공간과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지역 주민들 간의 문화와 지식 공유의 장을 마련합니다.

4. 미래를 위한 기반 구축

지역의 역사와 문화를 기록하고 보존하여 다음 세대에게 전달하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역사, 문화 발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합니다.

천안지역사전시관은 지역 커뮤니티와 협력하여 지역의 역사, 문화 정체성 강화를 통해 세대와 세대가 소통할 수 있는 역사, 문화 기록의 공간으로서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합니다.

메뉴담당자

담당부서지역문화관리팀 연락처041-555-9216

최종수정일2023-11-21

천안문화재단 31142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성정 8길5 3층      대표전화 1566-0155

COPYRIGHT CHEONAN FOUNDATION for ARTS and CULTURE.